봉산동커피학원 당신이 찾고 있었던 방학특강
안녕하세요. 방학 특강이라고 할 만큼 좋은 바리스타 수업을 찾고 있나요? 사실 방학이나 방학이 아닌 기간이라고 해도 듣기에 좋은 수업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찾고 있는 커리큘럼도 다 찾을 수 있거든요. 그러니까 커피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꼭 같이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도 바리스타 관련해서 더 공부해 보고 싶었고, 자격증도 같이 익혀보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웬만해서 함께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봉산동커피학원도 의외로 지역에 따라서 다양한 곳에 있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어디에서 시작하면 좋을지 잘 알아봐야 했어요. 그렇다 보니까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다고 느낀다면 당연히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특히 저는 맘보교육그룹에서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생각한 것보다 다양한 수업도 있었고, 좋은 환경에서 시작하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방학 특강이 아니라고 해도 특별한 수업이라고 생각하면서 시작하면 되었습니다. 그러니까 웬만해서 잘 알아보고 본인이 원하는 수업을 들으면 되었어요. 기왕이면 바리스타 기술력을 다 배우면 좋잖아요.
찾고 있는 방학 특강이 있다면?
방학 특강이라고 한다면 방학 기간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웬만해서 더 다양하게 들을 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어요. 특히 저는 여러 가지 커리큘럼 중에서도 바리스타 비기너 수업이 제일 좋겠더라고요. 커피의 이론과 커피를 이해할 수 있는 것도 모두 익힐 수 있었거든요.
그렇다 보니까 커피 제조 기술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분야를 모두 배우고 싶다면 같이 익히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러면 안정적으로 커피를 배울 수도 있고, 어떻게 하면 여러 가지 기술력의 기초를 다 익힐 수 있을지 알 수 있거든요. 저는 바리스타 비기너 수업을 시작했는데 바리스타가 되려면 알 수 있는 기본적인 것도 다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봉산동커피학원에서는 커피 한 잔을 위해서 배울 수 있는 웬만한 기술력을 모두 익힐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렇다 보니까 저처럼 호기심이 강한 사람이라면 다 들어보는 것도 추천해요. 그러면 여러 가지 기술력을 다 익힐 수 있거든요. 브루잉과 센서리도 알 수 있었고, 로스팅 강도까지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채롭게 할 수 있어서 그런지 더 조건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핑이나 원두의 원산지 등 정말 바리스타가 되려면 알 수 있는 것은 모두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라떼아트를 위한 기술력도 같이 배우게 되었어요. 그러니까 함께 전체적으로 배워보는 것도 추천해요. 그러면 바리스타가 되었을 때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자연스럽게 배우는 게 가능하거든요. 저는 바리스타 일이 궁금해서 방학을 이용해서 들어보고 싶었는데요. 웬만해서 좋은 조건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효율적으로 방학 특강 듣기
왜냐하면, 제가 선택한 곳은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곳이었거든요. 수업만 좋은 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수강생을 위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특히 강사진도 아주 좋은 조건이었는데요. 다양한 경험을 이미 한 분이 저희에게 알려주시니까 당연히 좋을 것 같았어요. 그러니까 저처럼 수업을 다양하게 해 보고 싶다면 같이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환경도 아주 좋았어요. 처음에 학원을 알아보면서 발품 팔았을 때도 여기가 제일 깨끗하고, 시설도 좋은 게 많더라고요. 아무래도 커피를 배울 때는 기계를 다루는 게 가장 필요하잖아요. 따라서 저처럼 좋아한다면 전체적인 것도 배워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정말 방학 특강처럼 특별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여러 가지 기술력을 배우면서 제일 관심이 있었던 분야가 생겼어요. 바로 라떼아트였습니다. 푸어링과 핸들링 원리, 기법 등을 모두 알 수 있었고, 패턴도 다양하게 제작하니까 한 번 들어보는 것으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물론, 우유를 위해서 스팀 하는 것 자체도 낯선 부분이었지만, 하다 보니까 괜찮더라고요. 그러니까 조금씩 연습하면 적응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또 수업 자체도 소수 인원으로 하다 보니까 더 좋은 것 같았어요. 봉산동커피학원에 다니면서 당연히 한 가지 기술력을 배운다고 해도 더 깊이 있게 알려주시니까 좋더라고요. 따라서 저처럼 커피를 좋아한다면 이렇게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과정까지 모두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라떼아트 수업도 이어서 들어서 그런지 기초를 이미 익힌 이후에 하니까 더 즐거웠어요. 정말 제가 예술가라도 된 기분이 들었거든요.
라떼 음료를 위해서라면 우유 스티밍이나 기초 패턴을 목표로 두고 만들 수 있었는데요. 라떼아트의 종류도 같이 익힐 수 있었고, 핸들링 패턴도 같이 활용하니까 좋을 것 같았어요. 같은 하트라고 해도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재미있더라고요. 그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연습하거나 모의 테스트도 같이할 수 있어서 시험도 대비하기에 좋았어요. 안 그래도 시험은 꽤 긴장하게 되잖아요. 그럴 때 연습할 수 있어서 당연히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면
사실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면 라떼아트뿐만 아니라 로스팅이나 다른 커리큘럼도 같이 들을 수 있어야 했어요. 그래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들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방학 특강처럼 시작해서 취향이나 적성에 맞을 때 같이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러니까 바리스타 직업이라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해 보는 것도 추천해요.
저도 방학이라는 많은 시간을 활용하게 되었는데요. 방학 때는 어떻게 해야 할지 계획을 미리 세울 거예요. 그럴 때 저처럼 다양한 수업도 듣게 되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러니까 여유롭게 들으면서 좋아하는 꿈도 이룰 수 있도록 듣고, 연습도 해 본다면 딱 좋으니까 같이 시간을 투자해서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커피 분야는 생각한 것보다 더 섬세한 과정이었어요. 그뿐만 아니라 어렵기도 했거든요. 워낙 수업도 다양한 편이었고, 재미있는 과정도 많았습니다.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니까 그런 부분에서도 걱정하지 않고 들어보는 것도 추천해요. 그러면 더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으니까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 종류밖에 없으니까 잘 알아보고 시작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봉산동커피학원에 방학이라는 시간을 잘 활용해서 배워보았는데요. 예상한 것보다 더 취향에도 잘 맞았고, 즐겁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러니까 방학 기간에 좋은 수업도 같이 듣고, 활용할 수 있는 것도 같이 들으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니까 바리스타 자격증이나 여러 가지 과정은 웬만해서 시간이 많을 때 들어보고 어떻게 하면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같이 고민해 보면서 들어보길 바랍니다. 그러면 더 이룰 수 있을 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