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제과제빵학원 마카롱의 시작은 OOO부터 !!!
본문 바로가기
ETC/Baguio Kevin

양재제과제빵학원 마카롱의 시작은 OOO부터 !!!

by Jian's World 2018.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 겨울이 성큼 다가온 춥디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어제도 오늘도 매일 일만하던 직장인입니다

집과 회사만 출퇴근하며

주말에는 지친몸으로 어디 나갈생각도 없이

하루종일 집에서 잠만자는

재미없는 나날들을 보내고있던 누구나 그렇듯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그러던 저에게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된 취미가 생겼어요

평소 빵돌이라고 불릴만큼 밥보다 빵을 더 먹고

항상 점심이든 저녁이든 식사 후에

디저트를 먹는게 습관이 되어버린 저이기에

지인의 추천은 커다랗게 다가왔는데요


 

 

 

 

 

 

 

 

 

 

 

 

 

 

 



지인이 저에게 그러더라구요 그렇게 빵이며 케익이며 먹지만 말고

직접 만들어보면 어떻겠느냐?라고 말이죠

전 왜 항상 먹기만하고 이런 생각은 못했을까요?

말 그대로 내가 직접 만든다면 만드는 과정에서

직접 보기도하고 재료를 만져도 보면서 수제라는 자부심도 느끼며

만들자 마자 바로 먹을수있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한 끗 차이인데 제 심장이 두근 거리는걸 느꼈어요 ㅋㅋ


그 순간 지체 할것없이 바로 찾아보았죠

검색하자 수 많은 제과제빵학원들이 나왔구요

그 중에 단연 돋보이는 양재제과제빵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라는 학원이 가장 눈에 띄었어요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히 문의 남겼더니

담당자분이 바로 전화해주시더라구요


전화로 상담받기에는 제가 궁금한 점이 너무 많아서

직접 찾아가 더 자세히 상담 받기로했어요



안내 받은 대로 강남역 5번 출구로 찾아가 1분도 채 걷지 않아 쉽게 찾을수있었는데요

건물 3층에 올라가보니 쾌적하고 넓은 로비에 조명까지 밝으니

제과제빵학원이라기 보다는 사무실 건물같더라구요

인포데스크에 이름을 말씀드렸더니 저랑 통화하셨던 담당자분이 금새 나오셨어요


제가 궁금했던 제과제빵의 기초적인 질문부터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냐는

초보자의 마인드로 질문을 쏟아냈죠

담당자님은 웃으시면서 하나하나 천천히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전 초보자이기때문에 제과,제빵 기능사 반으로 수강신청해서

제과나 제빵의 기본기 부터 시작하기로했죠


수업은 기수제로 진행되서 다른 초보자 분들과 처음 수업부터

마지막 수업까지 함께 하며 부담을 느끼지 않을것이라고 안내 받았어요


제가 양재제과제빵학원 첫 수업에 들어갔던 날은

마카롱과 마들렌을 만들었어요



요즘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이며

저도 식사후에 즐겨 먹는 마카롱인데요

직접 만들어 보니 과정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집에서도 할수있을것같았어요


 


한 입 크기에 마카롱을 여러개 만들어서 포장까지 한다면

제 지인들에게 첫 작품이라며 선물도 할수있을것같았구요

실제로 만들어서 선물했더니 굉장한 인기를 한 몸에 다 받았어요 !


 


달걀의 흰자로만 만드는 마카롱은

색소를 조금 추가해서 무늬를 만들어 낼 수도있었는데요

일정한 크기로 짜면서 간격도 일정한게 중요하다고 했어요

간격이 일정하지않고 가깝다면 오븐에 구워지면서 서로 붙을수있으니까요


 


간격과 크기를 일정하게 팬닝한 다음에

오븐에 잠깐 구웠더니

오븐 속에서 점점 우리가 알던 마카롱을 부풀어 오르더라구요

매번 먹기만 할때는 몰랐는데

직접 만드는 과정을 보니 정말 신기했어요



마카롱은 샌드하기전에 가운데 부분은 어떤 필링을 쓰느냐에 따라서

이름이 바뀌자나요

양재제과제빵학원 첫 수업날에는 여러가지 크림을 짜서 만들어봤어요


 


초코 크림도 넣어서 만들어봤구요

녹차 크림도 넣어봤어요


 


제 입맛에는 녹차 크림, 가나슈 크림 둘다 맛있더라구요

바로 아메리카노 한잔과 먹고 싶었어요


이렇게 선물하기도 정말 좋은 마카롱도 만들었구요

양재제과제빵학원 다음 수업에서는 마들렌을 만들어보았는데요


 


마카롱과 디저트계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수있는 마들렌이요

마들렌은 조개에서 모양을 따 왔다고 알려져있죠 ㅎ



제 개인적으로는 마카롱보다 마들렌이 훨씬 만들기 수월했어요

정말정말 초보자도 쉽게 만들수있고 집에서도 오븐만있다면

금방 만들수있는 제과품목이었어요


 


마카롱과 같이 마들렌도 여러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아

수업 참여도가 뜨거웠는데요

저와 같은 직장인이나 아주머니, 학생들도

모르는 부분을 바로바로 질문하며 수업내내 강사님이 바쁘셨어요 ㅋㅋ


 



마들렌도 마카롱과 마찬가지로

오븐에 굽는시간이 굉장히 짧았는데요

10분도 지나지않아서 완성됬어요

부풀어 오르는게 정말 신기했구요

물처럼 묽던 반죽이 탱탱하게 빵처럼 부풀어 오르면서

맛있게 익어가더라구요



살짝 갈색으로 색이 변할때쯤에

꺼내면 완성이라고했어요

황금갈색이라고 표현하시던데

딱 먹기좋은 색인것같아요


양재제과제빵학원 에서 시작된 저의 취미가

제 무료한 인생에서 터닝포인트가 된거같아 매우 기뻐요


여러분들도 집과 회사만 오가며 무료하고 지루한 삶을 살고 계신다면

저처럼 수제 쿠키나 수제 빵을 만들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건 어떠세요?

양재제과제빵학원 에서는 제과, 제빵 수업뿐만 아니라

 


커피 바리스타 같은 수업도 진행한다고하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아래 링크 누르셔서 공식홈페이지에 간단히 문의남기시거나

공식 번호로 연락하셔서 자세한 안내 받아보세요

담당자분이 바로 연락 주실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