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요리학원 취미요리의 시작은 OOO !!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당요리학원 취미요리의 시작은 OOO !!

by Jian's World 2018.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방송에 나오는 프로그램들을 보면 10개중에 7~8개는

요리에 관련된 프로그램이 많은것같아요

유명한 쉐프님들이 나와서 요리 경연을 펼치거나

골목 시장의 상권을 살린다며 장사가 잘안되는 식당에 찾아가

솔루션을 해주는 등 해외 맛집을 찾아가는 경우도있구요


이처럼 요즘 트렌드가 요리에 집중이되었어요

그 때문인지 평소 요리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죠


저도 손재주는 없지만 평소 요리를 가끔 해먹곤 하는데요

물론 제가 하는 요리들은 누구나 다 할수있는 김치찌개나 라면같은 간단한 요리뿐이지만요


그러던 어느날 여느때와 다름없이 요리에 관련된 방송프로그램을 보고있었는데요

마침 나혼자 산다 - 최강창민씨 편이 방송되고있었어요

요리 관련 프로는 아니지만 제가 채널을 돌링 당시에 딱 그 장면이었던거같아요




최강창민씨는 취미로 요리를 배우기 시작하셨다는데 이유가 술안주래요ㅋㅋ

방송을 보다보니 최강창민씨가 배우는 요리학원이 어디인지 궁금하기도했구요

너무 쉽게 만드는(?)것 같아 저도 배워보고싶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더니 사당요리학원 에 다니셨더라구요

저도 얼른 인터넷을 통해 검색해보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단히 문의를 남겼죠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라는 사당요리학원 이었는데요

간단히 문의 남기고 얼마 지나지않아 담당자님이 바로 연락해주시더라구요

담당자님이 제가 궁금한 내용과 교육과정을 자세히 안내해주셨는데

제가 더 자세히 알고싶은 마음에 직접 찾아가기로하고 방문 예약을 잡았어요



안내받은대로 강남역 5번출구에서 1분도 채 걷지 않아 쉽게 찾을수있었는데요

사당요리학원 은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건물 전체가 요리학원이래요 어쩐지 주변 상가 건물들과느 다르게

뭔가 세련되고 눈에 띄었어요




3층 로비에 올라갔더니 내부가 더 깨끗하고 조명도 밝아서

분위기가 요리학원과는 좀 어울리지않았어요



인포데스크에 이름을 말했더니 저랑 통화했던

담당자분이 바로 나오셔서 상담을 도와주셨어요


제가 문의했던 내용은 최강창민씨 처럼 취미요리로 원데이클래스 과정이 궁금했는데요

사당요리학원 에서는 쿠킹레슨이라는 과목으로

하루에 2~3가지 요리를 만드는 수업이라고 안내받았어요

저와 같은 직장인이 취미로 요리를 배우기에는 딱인 수업이죠


사당요리학원 에서는 이처럼 취미요리를 생각하는 수업 말고도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국가 조리사 자격증 수업도 진행했구요

제과, 제빵 기능사 자격이랑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수업도 진행한다고했어요

학원 자체가 크고 유명하다보니 여러 수업을 있다고 안내받았구요

이미 쉐프인 요리사분들이나 요리를 심도있게 배우고싶은 분들도

요리심화 과정이나 요리대회를 준비하는 반이 따로 있을정도라고해요



제가 배우고싶었던 원데이 클래스 취미요리에서 배우는 2~3가지 요리는

메인요리 하나와 서브요리 2가지 정도를 어울리는 한상차림 조합으로 배우게되는데요

이처럼 오징어채 무침과 곤드레 나물밥 돼지갈비 김치찜 같은 한상차림요리도 배워요

지인이나 친구를 집에 초대해서 대접하기에 딱 이죠?



생활 한식이 아니라 생활 양식, 일본 가정식 등

한상 차림메뉴에는 여러나라의 음식을 만드는 수업이 진행된다고해요

음식을 만드는 법만 배우는게 아니라 그 나라의 문화까지 배우게되서 일석이조에요

정말이지 음식이나 요리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저절로 눈이 갈수밖에 없는 이유같아요



취미 요리의 수업 내용만 설명듣다가 저절로 없던 관심도 생기게되어

수업 참여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아직 초보자이지만 요리를 원데이 클래스에서 하루만 배우는게아니라

심도있게 기본기부터 시작하여 배우고싶다는 욕심이요


담당자님께 얘기했더니 그렇다면 조리사기능사에 도전해보는것이 어떻겠느냐라며

조리기능사 자격증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어요



사당요리학원 에서의 자격증 반은

수업 시간과 날짜가 너무 다양해서 저와 같은 직장인은 물론이고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분들이나

집에서 가정일을 보시는 주부님들 여러 분야의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에 맞게 수업에 참여할수있었어요



전 취미요리도 물론이지만 조리기능사 과정중에

그나마 쉽게 접근할수있는 양식기능사 과정도 수강 신청했는데요

양식 기능사 자격증 과정에 합격하면 한식 조리기능사 필기 시험이 면제된다는 사실 !!

그렇다면 제가 양식 기능사에 합격하면 바로 한식도 마스터 해버릴수 있다는 얘기겠죠??



상담을 받다보니 문득 제가 배우게 될 강의실이 궁금해졌기에

담당자님에게 얘기했어요

그랬더니 당연히 실습하게 될 강의실은 보셔야 한다며

사당요리학원 의 강의실을 구경시켜주셨구요



역시나 사당요리학원 은 저의 기대를 저버리지않았어요

건물 외관부터이며 로비부터 강의실까지 무엇하나 더러운곳이 없었구요

내가 먹을 요리를 만드는 장소이니 만큼 걱정이되었는데

괜한 걱정이었더라구요 제가 방문했을당시 마침 비어있는 강의실이 있어

강의실 내부까지 들어가서 구경할수있었는데

너무 깨끗하고 깔끔했어요


사당요리학원 에서는 1인 1조리대를 원칙으로하여 강사님께서

1 : 1 지도급으로 수업진행된다고하니 요리 초보자인 저도 안심이되었어요



제가 들어가기 몇분 전까지 수업이 진행되었다고하는데

역시 요리에 기본중에 마무리는 뒷정리인데

다른 수강생분들도 마찬가지로 깔끔하고 뒷정리하고 가셨더라구요

무슨 요리를 만들고 가셨는지 짐작도 안될만큼이요 ㅋㅋ



이렇게 강의실 구경까지 마치고나니

얼른 요리를 배우고싶다는 생각 밖에 안들더라구요

담당자님을 재촉했지만 요즘 방학시즌 때문인지

지금 수강신청을 해도 수강 신청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

저의 수업 날짜는 1월달로 밀려났어요

수업에 정원이 정해져있다 보니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다음 수업으로 자연스럽게 밀려나더라구요



취미로 요리를 시작하려고 찾아 보게 되었지만

요리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조금 가져보니

욕심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때문인지..


혹시나 여러분들도 요리에 관심이 있거나

취미로 요리를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걸어둘게요

공식 홈페이지에 간단히 문의 남기고 안내 받아보세요

공식 번호로 전화하셔도 자세히 안내 받으실수있을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