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바리스타학원 국비지원 받는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바리스타학원 국비지원 받는방법!

by Jian's World 2023. 8. 18.
반응형

안산바리스타학원 국비지원 받는방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회사를 다니면서 생각이 참 많았는데요.

회사 규모도 작고 발전이 없기도 하고,

앞으로의 길이 조금 걱정이 되기도 해서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사실 저만 힘든 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나이를 먹을수록 이런 고민들을 많이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요즘에는 나라에서 취업이나 창업을 위해서

혜택도 많이 주고 국비지원으로 배워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도 많다보니까,

개인이 배우는 과정에 대한 부담이

많이 줄어들게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국비지원을 활용해서

앞으로의 미래와 노후를 준비해봐야겠다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사실 처음에는

할 줄 아는 것도 없고 관심이 있는 것도

크게 없어서 더 고민이 되었습니다.

무엇을 배워야 하나 고민하던 중,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평소에 커피를 많이 마시기도 하고

카페를 차리고 싶고 창업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했거든요 ㅎㅎ

그래서 지체하지 않고 안산바리스타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국비지원으로 고민하다보니

사실 저렴하게 혜택을 받아서 배운다는

생각에 크게 부담 없이 알아봤던 것 같아요.

 

일단 미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원하는 안산바리스타학원을 찾아서

상담 겸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국비지원이 가능한 맘보아카데미에

상담을 받았는데요! 조건이 정말 좋기도 하고

만족도가 높아서 이렇게 후기도 적게 되었어요.

일단 맘보아카데미에서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듣게 되면 정말 저렴한 금액인

10만원 대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제가 상담을 받았을 때는 재료비도 무료라서

금액에 대한 부담없이 좋은 금액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생각했던 금액보다 너무 저렴하기도 해서

더 놀라긴 했습니다 ㅎㅎ

 

안산바리스타학원 맘보에서는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는데, 커피자격증 취득이

목표인 분들에게 좋은 소식도 있어요!

맘보아카데미 학원 자체가 시험장으로

되어 있어서 평소 실습하던 공간에서

익숙한 머신들을 사용하여 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시험 환경이 마음 편하고 익숙한

공간이면 사실 긴장도 덜하고 평소

하지 않을 실수도 안하게 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큰 강점이 있지 않나 싶어요.

저도 긴장을 많이하는 타입이라

매번 실전에 약한 편이거든요 ㅠㅠ

 

안산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를 다니면서

정말 이 부분은 마음에 들었다! 했던 것이

인테리어와 인원수 인데요!

인테리어는 처음 방문할 때부터 정말 마음에

들어서 요즘은 학원이 다 이렇게 고급스럽나

싶기도 하고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쾌적한 것은 당연하고 사용하는 기기들도

다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그리고 모든 수업이 소수 정예로 진행되고

있어서 수업시간 내 실습할 수 있는 시간이

정말 널널하게 있어요. 강사님도 수강생

한 명 한 명 다 봐주시고 모르는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 같은 시기에는

잘 알려주시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커피 자격증 커리큘럼 외에도

정말 다양한 수업들이 있었는데요!

기본적인 자격증반은 물론이고

브루잉, 센서리, 카페창업반, 로스팅, 라떼아트

등 전문적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 제대로 짜여져 있었어요.

듣고싶은 수업들이 정말 많았는데,

저는 완전 초보이기 때문에 그냥

기초부터 차근하게 배우기로 했답니다.

안산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의

자격증 반은 국비지원 수업의 경우

10명 내외 인원인데요! 정규 수업의 경우

3~6명의 인원이라 정규수업이

인원 적으로는 더 괜찮더라고요.

국비지원 수업도 들을 수 있었지만,

상담을 통해서 학원 자체 할인을 통해

정규 수업과 국비지원 수업의 수강료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을 느껴 저는 정규 수업으로

선택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실습을 많이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 않았나 싶기도 해요 ㅎㅎ

바리스타 수업 강의실에는 머신이 총 3,

머신마다 추출구가 각각 2개씩 있어서

6명까지는 한 개의 추출구로 연습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수업시간에 잘 집중한다면

실습도 알차게 해서 실력을 키우기에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안산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수업을 듣다보면 환경이 정말 쾌적하고

커피향 때문인지 정말 힐링되는 시간을

보내고 오게 되는 것 같은데요.

수업 인원도 적다보니 같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끼리 더 친해지기도 하고

서로 으쌰으쌰 잘 배울 수 있게 되는 것 같아요.

강사님이 정말 다양하게 원두도 준비해주시고

다양한 커피맛을 맛볼 수 있었는데요.

알려주시는 분이 열정적이다보니

자연스럽게 수강생들도 열정가득하게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사실 수업을 들으면서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고 실습하면서 실수하는 부분도

많았어요. 그래도 이렇게 좋게 이야기

할 수 있는 이유는 어려운 부분이나

실수하는 부분이 있으면 강사님이 더 챙겨주시고

피드백해주셔서 결국 실력도 잘 쌓고

잘 배워나가기 때문에 걱정없이 믿고

준비할 수 있게 해주셨거든요.

이런 부분들이 저에게 커피자격증 취득에

불안함을 없애주고 자신감을 키워주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요 ㅎㅎ 그리고 바리스타 자격증을

배우니 정말 커피가 더 좋아지더라구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지만

본인 선택에 따라 원하는대로 배울 수

있으니 필요에 맞게 고민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안산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는

국비지원 수업은 물론 학원 자체적인 할인

행사들도 많이 있어서 수강료에 대한 걱정이나

금전적인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커피자격증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맘보아카데미 홈페이지 확인해보시고

정보 잘 알아보시고 상담 받아보시기를

적극 추천해요!

저도 도움을 많이 받았고, 어떤 과정을

더 들어볼까 고민하고 있는데,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 분들은 도잔해보시기를!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수강료 시간표 국비지원

실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