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바리스타학원 국비지원 받고 수강하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천바리스타학원 국비지원 받고 수강하기!

by Jian's World 2023. 8. 21.
반응형

부천바리스타학원 국비지원 받고 수강하기!

 

 

커피를 정말 좋아합니다ㅠㅠ

커피에 쓴 돈만 정말 얼마인지 몰라요.

그러다 커피를 제대로 배워서 알바가 아닌

정말 제대로 된 바리스타 일을 해보고 싶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나랑 먼 세계고

다른 미지의 세계? 같은 느낌이라서

도전하지 말까 생각하다가 요즘들어

이러다 정말 고민만 하다가 나이먹겠다

하는 생각으로 도전하게 되었어요.

 

오랜 꿈이기도 한 커피!

바리스타 직업을 동경하면서 부천바리스타학원

열심히 찾아보고 도전하면서 배우기로

결심하게 되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1, 2급으로

나눠지는데요! 1급은 2급을 취득한 후에

도전할 수 있어서 저처럼 처음 바리스타

자격증을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2급 자격증을

먼저 도전할 수 있어요.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부천바리스타학원을 알아보고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 바리스타 자격증이라

좀 더 제대로 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학원에서 상담을 받고자 했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내자격증도 있고

국제자격증도 있는데요! 당장 사용할 것도

아니고 해외에 나갈 계획이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지만 공신력있는 국제자격증을 많이들

선호하는 추세라고 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국제자격증에 눈이 더 갔고 국제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원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렇게 결정한 학원이 바로 맘보아카데미

인데요! 맘보아카데미는 AFA 아시아외식연합회

국제자격증과 KBC 한국기술교육협회 국내자격증

이 중에서 본인이 필요에 따라 자격증을

선택해서 준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국제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기 때문에

당연히 국제자격증 수업으로 문의했어요!

 

부천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에

상담을 하러 갔을 때 정말 좋았던 점이

우선 상담하는 분이 정말 친절하게

자세한 내용들을 설명해주셨다는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상황이라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어 주셔서 마음이 편해진 것도 있어요.

 

 

그리고 수업을 들으면서 진짜 좋았다

생각이 드는 부분은 바로 소수인원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바리스타 커리큘럼의 경우 대부분

실기 위주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부천바리스타학원 인원이 너무 많으면

수업에 집중하기도 힘들고 강사님과

소통하기에도 어려운 점이 분명 있을거라

생각이 들거든요.

 

그런데 인원이 소수정예로 제한되어 있다보니

당연히 강사님과 소통하는 시간도 길고

머신을 사용할 기회도 많아서 실습하는

시간도 비교적 더 많아서 저는 정말 이 부분이

만족스러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맘보아카데미는 한 강의실 당

머신이 3대 있는데요! 머신마다 2개의

커피추출구가 있어서 총 6명까지는

한 개씩 잡고 연습할 수 있어요.

바리스타 수업 인원은 총 3~6명의

인원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충분히

여유있게 실습이 가능한 환경이었습니다 ㅎㅎ

 

사실 부천바리스타학원 맘보 입장에서는

인원을 많이 받아야 더 이익일텐데

강의를 듣는 수강생들의 실습 혜택을

충분하게 제공하기 위해서 소수 인원으로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수강생 후기가 이렇게 좋은가~

싶은 생각도 들어요. 그리고 수강하는

수강생이 적으면 보통 수업이

오픈되지 않고 폐강하는 학원들도 있는데,

맘보아카데미는 최대인원이 모이지 않아도

그대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개인

스케줄에 맞게 걱정하지 않으며

일정대로 진행할 수 있는 부분도

어찌보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직을 준비하면서 시간적 여유도 있고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져서 더 미루기보다는

지금이 타이밍이다 생각하고 빨리 진행하고

싶었거든요. 그렇게 강의를 바로 원하는

스케줄로 들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부천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는 장점이

워낙 많기도 하고 인원이 소수정예로 진행

되다보니까 혹시 학원비가 너무 비싸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요.

다행히 학원 자체에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할인율이 높기 때문에 20~30만원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을 들을 수 있었어요.

 

사실 정말 착한 가격이잖아요 ㅠㅠ

뭔가 요즘 많이 고민하는 가방값도 아닌..

거기에 맘보아카데미에서는 재료비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어서 재료비도 따로 들지 않고

준비할 것도 없어서 진짜 잘찾았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커피머신에 대한 이론을 듣고 강사님의 시연을

보면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사실 실습시간에는 정말 멍때릴 틈 없고

지루할 틈 없이 바쁘게 집중하면서

시간이 흘러가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지났나 싶을 정도로 빠르게 지나가거든요 ㅎㅎ

 

저는 바리스타가 체질인지 머신을 다루는

시간, 커피향을 맡는 시간 자체가 힐링이고

너무 즐거워서 정말 행복했거든요 ㅠㅠ

 

 

강사님은 궁금한 부분에 있어서 바로바로

피드백해주시고 질문하기에도 편한 분위기라서

저는 궁금한 부분들은 모두 바로바로 물어보고

대답을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강사님이

돌아다니면서 부족한 부분이나 실수하는

부분들은 캐치해서 알려주시고

수정해주시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으로

수업이 진행되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처음 접하다보니까 어려운 부분도

많았는데, 정말 재밌게 마무리해서 저는

더 많은 수업을 들어보려고 고민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로스팅 커리큘럼에 관심이 있어서

로스팅 수업을 고민하고 있어요.

 

처음에는 커피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그냥 맛이 미묘하게 다르다만 알았는데

로스팅에 따라 커피 향과 맛이 달라진다는

것을 알고 배우고나니 그냥 커피 콩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너무 신기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더더욱 로스팅에

대해서 관심이 생기게 되었던 것 같아요.

 

부천바리스타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는

바리스타 자격증 뿐만 아니라 고급 스킬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도 많아서

로스팅 전문가가 되어보고 싶은

욕심이 또 생깁니다 ㅎㅎ

 

 

배우면 배울수록 더 재밌어지는

바리스타 수업들!! 직업 자체에 대해서

호기심으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커피의 맛과 향을 알아가고 커피 자체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고싶은 욕심이 생겨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커졌어요.

 

맘보아카데미는 전국에 8개 지점이 있어서

원하는 지점이나 가까운 지점을 확인하고

상담 받아보시면 자세하게 들을 수 있으니

고민하시는 분들의 결정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수강료 시간표 국비지원

실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