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국비지원 모든 걸 알려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리스타국비지원 모든 걸 알려드려요

by Jian's World 2024. 3. 16.
반응형

바리스타국비지원 모든 걸 알려드려요

 

잘 지내셨나요? 제가 소통이 뜸했던 것 같은데요 ㅎㅎ 사실 친구와 커피 수업을 들으러 다녔답니다. 제가 손재주가 없는 편인데도 커피 머신 다루는 방법을 마스터할 수 있었던 이유! 과연 무엇일까요?

 

 

다른 날과 똑같이 지루한 일상을 보내던 저는 친구에게 갑작스러운 제안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바로 커피 학원에 다니자는 것! 이 친구와는 10년 넘게 보고 있는 친구라서 저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해도 과장이 아닌데 ㅋㅋ 갑자기 이런 이야기를 꺼내서 당황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필수?

친구의 친구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땄대요. 그것도 국제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요. 그게 부러웠는지 본인도 자격증이 갖고 싶다며 연락한 거였어요. 이 친구가 카페 알바를 하고 싶었는데 지원하는 곳 전부 연락이 오지 않았거든요ㅜㅜ 그 사연을 알게 된 친구의 친구가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추천했고 저와 함께 학원에 다니자는 그런 부탁을 해왔답니다.

 

 

친구는 커피에 관심이 많지만 저는 커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거든요ㅜㅜ 심지어 저는 카페에 가면 무조건 아메리카노만 마실 정도로 커피의 맛에 무지한 사람이었답니다. 그런 저도 학원에 다니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할까요? 처음에는 자신이 없어서 친구의 부탁을 거절했지만, 그래도 같이 바리스타국비지원에 방문이라도 해 보자는 친구의 말에 넘어가(?) 수강신청까지 해 버린 것이랍니다.

 

 

사실 친구의 친구가 추천해 준 학원이어서 막연하게 괜찮겠거니~ 생각했어요. 원래 지인들이 직접 추천하는 곳은 대부분 괜찮은 곳이잖아요. 실제로 방문한 바리스타국비지원은 규모가 꽤 컸어요. 실습실도 넓고 수강생들을 위한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구조였습니다.

자격증 취득 이유에 맞게 선택해야 해요!

그리고 본격적인! 친구는 자격증의 종류에 대해 대충 알고 있었고, 저는 하나도 모르는 상태였어요. 강사님이 친절하게 모두 알려주셔서 궁금함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국제/국내 자격증 모두 발급 협회가 달라요. 국제 자격증 중에서는 SCA, GCS, IBS 이렇게 세 가지가 가장 유명해요. 바리스타국비지원에서는 SCA 자격증과 AFA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국내 자격증으로는 KBC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 맘보의 자격증은 모두 갱신이 필요 없어서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CA 자격증에 대해 조금 설명을 드리자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자격증으로 국내에서도 가장 공신력이 높은 자격증입니다. 단계는 기본 수준부터 프로페셔널 수준까지 다양한 레벨이 있어요.

또한, 협회에서 지정한 감독관이 있어야만 시험을 볼 수 있는데 바리스타국비지원에서는 수원 지점과 분당 지점에 감독관이 계셔서 발급이 가능해요. (다른 지점에서도 필요할 경우 도와주신다고 합니다.)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SCA를 추천해요.

저희는 SCA 자격증 시험을 보기로 했어요. 커피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죠. 또한 역사가 오래된 협회라서 커피에 대한 다양한 논문과 과학적 근거로 커리큘럼이 만들어져 있어서 실무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카페 알바를 원했던 제 친구에게는 무엇보다 추천하는 그런 자격증이죠! 저희는 입문 레벨 시험을 봤구요. 바리스타국비지원에서 커피 추출 방법부터 우유 스팀 만들기, 라뗴아트 등 다양한 기술을 직접 연습했어요.

 

11

수업 인원은 저희를 포함해서 6명이었어요. 수강 인원이 적어서 개인 연습 시간이 충분히 확보될 수 있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꾸준한 연습으로 감각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수강 인원이 6명이 넘어가면 안 됩니다. 바로 질문할 수도 없고 놓치는 과정이 있어도 그냥 넘어가는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개인별 맞춤 피드백으로 실력 UP~

그래서 바리스타국비지원은 소수 정예 수업을 통해 자격증 합격을 보장하고 있었어요. 강사님이 첫날에 말씀하시길, 열심히만 따라와 주면 한 번에 자격증 합격이 가능하다! 처음에는 그 이야기를 듣고 어리둥절했지만, 이제 맘보 아카데미의 이유 있는 자신감이 느껴지는 말이라고 생각해요.

한 사람도 빠지지 않고 피드백을 받았고, 커피 머신과 장비들도 최고급으로만 구비되어 있어서 연습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장비가 좋아서 그런가 실력도 더 빨리 느는 것 같았고요ㅎㅎ

 

연습도 실전처럼!

수업은 실제 시험장 분위기처럼 진행되었어요. 강사님이 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시고 직접 시연을 보여주세요. 그럼 그걸 매의 눈으로 지켜보다가 저희가 직접 만들어 보는 방식이었는데요. 수업 중간마다 저희의 실력에 대해 조언도 해주시고 실제 시험장에서 실수하지 않는 방법, 감점 요소를 피하는 방법 들을 알려주셔서 실제 시험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그리고 친구의 개인적인 고민(카페 알바 탈락ㅜㅜ)을 말씀드렸더니,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시 지원하면 꼭 합격할 거라고 하셨어요. 실제로 친구는 자격증 취득 후 카페에서 알바를 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수강생들과 유대가 깊은 것도 소수 정예 수업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바리스타 분야로 진로 설정을 하신 분들과도 수업을 들었는데, 자격증 취득 이후에도 다양한 취업 연계를 통해 원하는 직무에 취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해요.

 

 

바리스타 분야로 진출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추천하고 싶은 학원이에요. 자격증 취득 반, 라떼아트 반, 카페 음료 개발 반 등 본인만의 스킬을 만들기에 적합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또한 강사님들 모두 경력이 풍부하신 분들로, 바리스타 업계에서 오래 활동하시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 주신답니다. 이렇게 완벽한 강사님이 또 있을까요?

 

저희 반 수강생들의 전원 합격 소식을 전하고 단톡방에서 아주 난리가 났답니다! ㅎㅎ 다들 커피를 좋아한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친해지는 것도 빨랐어요. 수업 중간에 떠들어서 핀잔을 들었던 건 덤 ㅎㅎ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바리스타국비지원은 다양한 연령대 분들이 수업을 받고 있는데, 신기하게도 저희 반은 나이대가 비슷했어요. 그래서 수업이 끝난 후에도 자주 연락하며 지내고 있어요.

처음에는 친구의 권유로 시작했지만, 요즘에는 카페에 가도 다른 마음가짐으로 커피를 마신답니다.ㅋㅋ 커피 맛을 알게 되었다고 말해도 될까요? ㅎㅎ 바리스타 학원,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든 분들에게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수업 커리큘럼도 살펴보세요! 그럼 저는 마무리하겠습니다~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