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바리스타자격증 대하여 모든걸 알려드릴께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CA바리스타자격증 대하여 모든걸 알려드릴께요

by Jian's World 2024. 3. 19.
반응형

SCA바리스타자격증 대하여 모든걸 알려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저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 때문에 감기에 심하게 걸려 고생을 많이 했답니다ㅜㅜ 모두들 컨디션 관리 잘 하세요. 감기에 걸려서 코도 막히고 목도 따가워서 음식을 먹어도 맛을 느끼지 못했어요.

 

전 최근에 라떼아트 수업을 들었어요.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 때마다 예술적인 아트에 눈길이 가더라고요! 집에서 유튜브를 보고 따라 해봤는데 모양 자체가 안 잡히더라고요 ㅋㅋ 역시 기술은 제대로 배워야 따라 할 수 있나 봐요. 유튜브 속 바리스타들은 쉽게 만들어내는 것 같은데 왜 내가 하면 이상한지ㅜ

라떼아트, 자세히 배울 수 있는 학원을 원했어요.

몇 번의 도전 끝에 독학으로 어찌할 수 없음을 깨닫고 학원을 알아보았어요. 저의 생각보다 라떼아트 수업이 많더라고요. 하지만 대부분 원 데이 클래스 형식으로 진행되었어요. 원 데이 클래스도 좋지만 저는 기초부터 확실하게 배우고 싶었기 때문에 학원 위주로 알아보았어요.

 

 

제 눈길을 사로잡은 건 SCA바리스타자격증이었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이벤트 공지!

2회 체험권 증정, 재료비 0원 이벤트, 수강료 50%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었는데요, 선착순으로 끝난다고 적혀 있어서 바로 학원에 방문했어요.

맘보 바리스타학원은 최근에 생긴 학원이라고 해요. 신설 학원임에도 전국적으로 지점을 확장하고 있어요. 제가 다닌 ㅇㅇ지점도 그중 하나였답니다. 학원 시설도 좋아 보이고 2021부터 2024년까지 한국 인기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해서 믿음이 갔어요.

라떼아트 과정은 총 8회차의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인원은 6명이 최대이고 3시간씩 수업이 진행된다고 해요.

라떼아트, 전문적으로 배워야 해요!

라떼아트 과정은 레벨 1과 레벨 2가 있어요. 커피를 처음 접하는 사람을 위한 레벨이 1, 레벨 2는 레벨 1 수료 후 등록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해요. 저는 라떼아트 레벨 1부터 시작하기로 했어요. 평일과 주말 모두 수업이 가능한데 저는 주말에는 쉬고 싶어서 평일에 수업을 들었어요.

라떼아트 레벨 1 과정은 기초부터 꼼꼼하게 수업해 주신답니다. 첫 수업 시간에 라떼아트의 종류부터 하나하나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맛있는 라떼를 만드는 비결! 우유 스티밍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카페라떼와 카푸치노의 차이는?

여러분은 카페라떼와 카푸치노의 차이가 뭔 지 아시나요? 저는 SCA바리스타자격증에 다니기 전, 두 가지가 다르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정학히 어떤 부분이 다른 것인지는 몰랐어요. 학원에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 나서 정확하게 알게 되었답니다!

 

카페라떼와 카푸치노의 공통점은 우유가 사용된다는 점이고 차이는 바로 우유 거품의 양과 두께에 있어요. 카페라떼의 경우 우리가 카페에서 가장 쉽게 접하는 그것! 라떼라고 부르기도 하죠?

라떼는 우유에 에스프레소 샷을 부어주면 됩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고소한 맛이 난다는 특징이 있어요.

카푸치노는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풍성한 거품이 들어가요. 에스프레소, 우유, 거품의 비율은 정확하게 1:1:1입니다. 카페라떼보다는 우유의 양이 적고 거품의 양이 많아서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답니다. 취향에 따라서 선호하는 종류가 달라요, 저는 카푸치노보다는 카페라떼를 더 좋아한답니다. ㅎㅎ

 

라떼아트, 이것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SCA바리스타자격증에서 유속과 유량에 따른 라떼아트 방법을 배웠어요. 유량이 가장 기본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이라면, 유속은 그림을 끝까지 완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유속에 따라 같은 도안이라도 다른 느낌으로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이 이런 세심한 포인트였어요.)

 

 

처음에는 유속을 매~우 느리게 사용해 그림을 그려봤어요.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연습을 반복하면 손에 익어요. 라떼를 연출하는 것이 익숙해지면 이제 밀어 넣기 패턴을 배우는 단계로 넘어가요! 라떼아트의 기본은 하트 모양이죠? 강사님이 다양한 기법으로 패턴을 만들며 시범을 보여 주십니다.

강사님의 시연에 집중!

강사님의 시연이 끝나면 이제 저희 수강생들의 차례~ 이 시간에는 강의실 전체가 조~용해진답니다.ㅋㅋ 다들 무서운 집중력을 보여 준답니다. SCA바리스타자격증에서는 밀어 넣기 패턴을 3개 정도 배울 수 있었어요. 2단 하트, 하트 인 하트. 3단 하트요! 이쁘죠? 하루하루 기술이 좋아지는 걸 보면서 어딘가에 자랑이라도 하고 싶었어요 ㅋㅋ

 

제가 만들었지만 꽤 괜찮은 작품이라고 생각했던 결 하트! 맘보 아카데미는 자율 연습 시간이 많아서 좋았어요. 소수 정예 수업이라 장비를 만져볼 수 있는 시간도 많았고요. 학원에서 알려준 기본 패턴을 토대로, 저의 개성이 담긴 라떼아트를 만들어 보았어요! 정말 유익했던 시간이었답니다.

 

 

학원에 열심히 다니다 보니 어느새 마지막 수업 시간이 찾아왔어요. 라떼아트의 재미에 푹~ 빠져버린 저는 레벨 2에 등록했어요. 레벨 1이 기초적인 단계라고 한다면, 레벨 2는 심화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과정이에요. 레벨 2까지 수료하고 나면 저도 어디서 바리스타 기술 좀 배웠다고 말하고 다닐 수 있겠죠~ ㅋㅋ

레벨 2에서는 우유에 따른 스티밍의 차이, 로제타 응용해서 백조 패턴과 로즈 패턴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어요. 아직 수업 시작 전이지만 벌써부터 두근거려요!

커피의 세계는 정말 다양하고 재미있어요. SCA바리스타자격증이 아니었다면 커피가 이렇게 흥미로운 줄 몰랐겠죠? 브루잉&센서리, 로스팅, 카페 음료 개발, 카페 창업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요.

 

한 번씩 다 들어보고 싶어요! 너무 재미있겠죠? 맘보 아카데미에서 이벤트로 체험 수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평소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체험 수업을 신청해 보세요! 체험권 이벤트 외에도 재료비 지원, 수강료 할인 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지점마다 차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아 맞아, 제가 다닌 ㅇㅇ지점은 선착순 신청이었기 때문에 아슬아슬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어요.)

 

SCA바리스타자격증에서 좋은 강사님도 만나고, 수강생분들과도 친해져서 너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어요.

제 주변 사람들에 강력하게 추천하고 다닌답니다! 이번에 제 소개로 제 사촌 동생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원에 등록하기도 했구요!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강의랍니다. 건강한 자극이 필요한 분들은 맘보 아카데미를 방문해 보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