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사용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흥시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사용 후기

by Jian's World 2024. 3. 22.
반응형

시흥시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잠잠해지면서 해외여행 수요도 다시 증가하고, 유학이나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아진 것 같은데요, 워킹홀리데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지만 현지에 적응하는 것도 힘들도 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시험과 면접 통과도 만만하지가 않아요. 저 역시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되었던 게, 바로 수입 걱정이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기로 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으면 현지 카페에서 일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경우 꼭! 국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해요. 하지만 바리스타 국제 자격증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뭘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ㅜㅜ

 

 

SCA자격증, 자세히 알아볼까요?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지 않길 바라면서, 이 글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우선,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종류를 알고 있어야 해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이 있는 자격증은 SCA, Specialty Coffee Association의 약자랍니다. SCA는 기본적으로 3가지 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어요. (파운데이션 인터미디에이트 프로페셔널)

 

바리스타, 실무 경험이 가장 중요해요.

각 수준에 맞는 실력을 보유한 응시자만이 합격이 가능하며 점진적으로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랍니다. 가장 기초 단계인 파운데이션은 커피의 기본 지식과 에스프레소 제조 기술을 다루고 있어요. 보통 파운데이션 단계로 시작해서 프로페셔널 단계까지 오르고 있어요.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프로페셔널 등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SCA 자격증은 아무 곳에서나 시험을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SCA 협회에서 공식 지정한 시험관이 있는 곳에서만 시험 진행이 가능해요. 시흥시국비지원은 감독관 님이 계셔서 자격증 시험 진행이 가능했어요. (다른 지점에서도 발급이 필요한 경우, 발급을 도와주신다고 해요.) 학원에서 자격증 시험에 합격할 수 있게 잘 지도해 주셔서 저는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어요.

 

 

맘보 아카데미만의 장점, 꼼꼼한 피드백!

시흥시국비지원은 소수 정예로 수업이 진행된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또한 SCA의 경우 필기시험과 실기 시험을 한 곳에서 교육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답니다. 저도 최근에 합격한 것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을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기준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SCA 자격증 초급 단계는 커피 머신을 만져보셨거나 카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아요. 하지만 중급, 고급 단계는 독학이 어려워서 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시흥시국비지원은 전국에 9개의 지점이 있어서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풍부한 실전 경험을 보유한 강사님들이 있어 퀄리티 높은 수업을 받을 수 있어요.

 

 

커피 머신을 충분히 보유했는지 확인해요.

저는 시흥시국비지원이 집과 가까워서 선택한 것도 있었지만,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아보니 멀리서도 수업을 들으러 올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는 곳이었어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한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강의실 환경도 좋았고 커피 머신이 많이 있어서 연습을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시연을 보고 수강생들이 직접 커피를 제조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었는데, 제가 들었던 수업의 수강생은 6명이어서 실습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었답니다.

 

 

왕초보도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수업

이론과 실습이 적절한 비율로 이루어지고, 실제 시험 현장과 비슷한 분위기에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실기 시험 당일에 실수 없이 모든 과정을 마칠 수 있었답니다.

가장 기본적인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부터 배울 수 있으니 왕초보여도 수업을 따라가는 데 문제되지 않아요. 그리고 잘 안되는 부분은 강사님께 질문하면 즉시 알려주시기 때문에 처음 배우는 분들도 빨리 적응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저희 반 수강생들은 모두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로 수업을 들었어요. 하지만 전원 합격이라는 영광을 이루어 냈답니다! ㅋㅋ

 

 

수업 시간에 열심히 참여하고, 복습만 충분히 하면 합격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시험 결과를 당일에 알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긴장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SCA 초급 과정 실기 시험은 에스프레소 2잔 추출과 카푸치노 2잔 만들기예요. 에스프레소는 20초간 25ml 추출하고 카푸치노는 500원 동전 크기 정도의 원을 그리면 합격이에요. 실기 시험도 학원에서 열심히 연습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바리스타 자격증, 공신력 있는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이유는?

저는 워킹홀리데이를 위해 SCA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취업이나 창업을 위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공신력 있는 자격증인 SCA를 취득하는 게 좋겠죠?

가끔, 어떤 협회의 경우 동영상을 시청하기만 하면 바리스타 자격증을 발급해 준다고 하는데 저는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바리스타 업무는 실기 경험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자격증보다 내 실력을 가장 확실하게 증명할 수 있는 자격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답니다.

 

 

시흥시국비지원에서는 SCA를 제외하고도 AFA(아시아 외식 연합회), KBC(한국 기술 교육 협회)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자격증 모두 갱신이 필요 없기 때문에 한 번의 취득으로 평생 소장이 가능하답니다. ! 국내 자격증의 경우 2급과 1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급을 따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맘보 아카데미는 바리스타 학원, 요리, 제과제빵 전문 학원이라서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과정이 너무 많아서 고르기 어렵다면 2회 체험 수업도 가능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또한, 학원에 방문하면 나에게 가장 적합한 과정을 추천받을 수도 있어요. 전화로 물어보는 것보다는, 학원에 방문해서 시설도 둘러보고 학원 분위기도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당.

 

 

제가 수강했던 과정은 바리스타 직무의 범위와 커피의 기초와 상식, 커피 향미의 차이 등 이론부터 철저하게 배울 수 있었어요. 회차를 거듭할수록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보기도 하고, 우유 스티밍도 배워보면서 실기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하였죠! 매번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었답니다. 이론 수업이 끝나면 자율 연습 시간을 가질 수도 있어요.

 

저는 단 한 번도 수업에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했답니다! (소수 정원이라 수강생 관리도 철저해요) 사실 수업이 재미있어서 시간이 금방 가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낄 새도 없었어요 ㅋㅋ

 

 

홈페이지 방문해서 수업 시간표도 확인하고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시흥시국비지원은 자체 이벤트도 활발하게 진행하기 때문에 시기만 잘 맞추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커피알못도 전문가가 될 수 있는 학원! 맘보 아카데미를 추천합니다.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