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국비지원 이것만 알면 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시국비지원 이것만 알면 끝!

by Jian's World 2024. 3. 23.
반응형

고양시국비지원 이것만 알면 끝!

 

원래도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어서 커피를 자주 마시는 편인데 최근에 알게 된 카페에서 내려준 커피를 마시고 나서 그동안 먹어본 커피와는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동안은 그냥 다 똑같은 맛의 커피라고 생각을 하고 그냥 먹는데 의미를 두고 먹었다면 그곳에서 먹어본 커피는 제 입맛에 딱 맞는 커피였어요. 그렇게 관심이 생기고 나니까 제가 원하는 맛의 커피를 직접 내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곳 저곳 알아보았는데 한 군데 마음에 드는 곳이 있어서 열심히 배우고 있답니다.

 

 

학원을 등록하기전에 한번 고양시국비지원에 다녀왔었는데요. 이곳은 커피만 배우는 곳이 아니라 제빵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곳으로 규모가 컸어요. 그래서 그런지 학원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배우기에도 좋은 환경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아직 아무것도 안 배운 상태이지만 학원의 느낌만 봐서는 이미 바리스타가 된 기분이였어요. 학원이 깔끔하고 마음에 들어야 자주 가고, 계속 가고 싶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진 저라서 학원의 분위기가 나랑 맞는지도 고려했답니다.

 

 

고양시국비지원의 바리스타 수업은 바리스타자격증, 바리스타비기너, 카페창업, 카페음료개발반, 라떼아트, 센서리&브루잉, 로스팅 과정이 있어서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하나 고민이 되었어요. 그래서 어떤 수업을 제일 많이 듣는지 물어보았더니 커피에 대해 처음 배우는 수강생들은 커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과 맛을 표현하는 법과 기초적인 레시피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으면서,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바리스타 자격증수업을 많이 듣는 다고 하셨어요. 커피를 배우는데 있어 다른 목표가 있던 것이 아니라 자격증을 목표로 두고 수업을 듣는다면 더 열심히 할 수 있겠다 생각이 들어 바리스타 자격증 수업을 듣기로 했어요.

 

원하는 자격증을 골라서 취득할 수 있어요

처음 학원을 다녀와서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좀 알아보았는데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각 민간 협회에서 발급을 해주는 것인데요. 각 협회에서 원하는 조건이 달라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자격증을 골라서 취득을 하면 된답니다. 이 곳에서는 AFA(아시아외식연합회) SCA의 국제자격증과 KBC(한국기술교육협회)의 국내 자격증을 골라서 시험을 볼 수 있어요. 저는 따로 어디에 취직을 하거나, 입시, 창업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지만 수업을 들을 때의 목표를 가지면 더 좋을 것 같아서 국내 자격증을 선택하기로 했어요.

 

 

자격증 반이라고 해서 자격증 준비만 하는 수업인 줄 알고 살짝 걱정이 되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기본적으로 자격증 관련 수업을 하면서 실전에 나가서 발생되거나 겪게 될 일에 대해서도 알려주시고, 그때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다양한 팁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정말 알찬 수업 같았어요! 저도 귀에 쏙쏙 들어오고 나중에 혹시 카페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 같은 정보들만 알려주셔서 수업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어요.

 

 

완벽한 커리큘럼으로 탄탄하게 배울 수 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 수업은 LV1(기초) 수업과 LV2(심화)수업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기초 수업은 커피 머신의 용어와 에스프레소 이론과 실습, 원두의 관리 방법을 기본적으로 배운 후에 아메리카노를 만들어보고 원두의 분쇄도에 따라 맛이 어떻게 변하는지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단지 만들어 보기만 했다면 몰랐을 원두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어요! 단순히 샷과 원두에 관해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우유 스티밍 하는 방법도 배워서 카페라떼와 카푸치노의 차이점도 배우게 되더라고요.

 

 

소수인원으로 실습 시간이 확보되는 곳

모든 수업이 전체적으로 최소 4명에서 최대 6명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조용하게 진행이 되었는데요. 인원이 적다 보니 개인 실습 시간이 확보가 되어 충분히 연습 할 시간이 주어져서 너무 좋았어요. 아무래도 실습을 많이 할수록 좋은 수업이다 보니 실습량이 확보가 되는 것이 너무 다행이더라고요. 다른 곳은 인원수가 많아서 실습을 하려면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데 반 정도 수업을 들으면서 단 한 번도 그런 적이 없었어요.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커피 머신을 사용하고, 커피를 내릴 수 있었어요.

 

 

고양시국비지원은 자격증 시험도 학원 내에 있는 자체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는 후기가 있었는데요. 수업을 들었던 비슷한 환경 속에서 제가 들었던 수업의 강사님이 감독관으로 들어오셔서 시험을 보는데 부담감이 없어서 긴장하지 않고 편하게 시함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합격률이 엄청 높은 편이였어요. 저도 곧 시험을 볼 날이 별로 안 남아서 긴장이 되는데 강사님이 수업시간에 알려주신 데로 잘 따라만 한다면 쉽게 합격 할 수 있다고 다른 수강생들이 알려주셔서 부담감이 좀 줄었어요!

 

 

국비 반도 정규 반과 같은 퀄리티로 수업을 진행 해요

이 곳이 제가 사는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국비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는데요. 최근에는 국비지원이 가능한 학원이 많아서 놀랍지는 않았는데 특별한 점이 있다면 국비 반도 정규 반과 같이 전문 강사님이 정규 반과 같이 수업을 진행해주시고, 정규 반과 똑같이 4~6명 소수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다른 국비 학원보다 수업을 듣는데 있어 알차다고 했어요. 비용만 덜 드는 것이 아니라 수업도 고퀄리티로 들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것이라고 해요. 적은 돈이지만 우리의 돈은 소중하니까요. 그 중에 가장 좋은 학원으로 선택 해야죠!

 

 

대략 두 달 정도 수업을 들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직 반정도 수업을 들어본 결과로는 너무 재미있어요. 새로운 것을 배우는 재미도 있고,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하니 저도 괜히 목표의식이 생겨서 더 열심히 공부하게 되더라고요. 시간표도 다양해서 제 일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쉽게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수업의 인원수가 다 차지 않아도 처음 개설된 수업은 그대로 진행이 된다고 하니 편하게 수업을 등록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최근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고양시국비지원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