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바리스타자격증 알찬 취미 마련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커피 한 잔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하기 딱 좋은 날씨가 찾아왔어요. 저는 오늘도 일어나자마자 집에서 직접 내린 커피를 마셨답니다. 예전에는 믹스커피만 주구장창 마셨는데, 취미로 커피 만드는 법을 배운 뒤로는 훨씬 더 맛있는 커피를 직접 만들어 먹게 되었어요. 몇 달 전에 시간이 많이 남아서 고민이었어요. 어떻게 해야 남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했죠. 마침 제가 커피를 좋아한다는 사실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한번 커피 만드는 법을 배워봐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진심어린 취미"
저는 전문적인 수준까지는 바라지 않았어요. 그냥 커피에 대한 지식을 얻고, 집에서 조금 더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을 정도만 바랐던 것 같아요. 그래서 취미반을 운영하는 학원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취미반이라고 해서 대충 시간만 때우는 수업을 받으면 안 되잖아요. 나름 꼼꼼하게 정보와 후기를 찾아봤고, 결국 오산바리스타자격증에 다녀야겠다고 결정했어요. 가볍게 다니면서도 배울 건 다 배울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에요. 그 이후 직접 학원에 다니며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여러 차례 느꼈습니다.
"골라 듣는 수업"
오산바리스타자격증은 굉장히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비기너반, 자격증반부터 라떼아트, 브루잉&센서리, 로스팅 심화반까지... 심지어 카페 음료 개발반과 카페 창업반까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만큼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진 수업을 제공하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저처럼 취미 수준을 원하는 학생들은 보다 가볍게 배울 수 있고, 심화 과정을 원하는 학생들은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으니까요. 실제로 많은 분이 각자 원하는 수업을 골라 듣고 있었어요. 그 모습을 보니 이 학원의 평이 좋은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편하게 다닐 수 있는 학원"
다양한 수업이 있는 것도 좋았지만, 편한 시간에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보통 3개월 이내로 주 2-3회 정도 수업이 진행돼요. 그 중에서 평일과 주말을 선택할 수도 있고, 시간대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억지로 시간을 낼 필요 없어서 마음이 편했어요. 아무래도 취미로 학원에 다니는 건데 힘들게 일정을 맞춰야 하면 불편하잖아요. 학생의 편의를 생각해주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하지만 당연히 지점별로 차이가 있을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직접 문의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깔끔한 내부 환경"
처음 학원에 방문했을 때 환경이 너무 깨끗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아무래도 내 입에 들어가는 음료를 다루는 곳이니만큼 청결은 기본이잖아요. 오산바리스타자격증은 내부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었습니다. 어딜 가도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었어요. 꾸준히 관리를 하고 있다는 게 자연스럽게 느껴질 정도였죠. 딱 봐도 좋아 보이는 기계도 여러 대 있었어요. 깨끗한 환경에 훌륭한 도구까지 갖춰져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
환경이 뒷받침되어서인지 학원 분위기도 매우 좋았어요. 밝고 쾌활한 느낌이 곳곳에 가득 차 있었달까? 사람들 얼굴에도 늘 웃음이 가득했던 것 같아요. 학원이라고 해서 꼭 딱딱해야 할 필요는 없잖아요. 심지어 저는 취미로 다니는 거였기 때문에 밝은 분위기가 더 크게 와 닿았습니다. 공부할 때는 열심히 공부하고, 쉴 때는 수다도 떨며 편하게 쉴 수 있었어요. 덕분에 같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과 빠르게 친해졌던 것 같아요.
"소수에게 집중하는 수업"
오산바리스타자격증에는 확실한 교육 철학이 있는 것 같았어요. 학생의 입장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수업을 제공한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바리스타 수업의 경우에는 한 반에 4-6명 정도로 정원이 정해져 있었어요. 심지어 정원이 다 채워지지 않아도 수업을 진행했어요. 아무래도 소수로 진행되다 보니 맞춤형 수업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과 원활하게 소통하며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어요. 덕분에 수업이 아주 부드럽게 진행되었답니다.
"탄탄한 커리큘럼"
교육 과정이 체계적이라는 점도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탄탄하게 짜인 커리큘럼대로 수업이 진행되니까 훨씬 빠르게 배웠던 것 같아요. 처음에는 커피에 대한 기초 지식을 배우며 커피를 이해하게 되었어요. 이후 수업을 들으며 하나씩 지식을 늘려 나갔고, 직접 커피를 만들고 맛보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저는 커피를 좋아하기만 하고 정작 커피에 대해 아는 건 없었어요. 하지만 3개월 동안 수업을 들으며 준전문가 수준으로 발전하게 되었답니다.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했던 것 같아요.
"실력 있고 친절한 강사님"
사실 학원이 어디인지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르치는 사람이 누군지가 가장 중요하잖아요. 아무래도 직접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받는 일이니까요. 그런 면에서 뛰어난 실력과 훌륭한 인성을 동시에 갖춘 강사님을 만나서 참 좋았습니다. 오랜 경력을 통해 직접 쌓아오신 바를 알기 쉽게 전달해 주셨어요. 늘 웃으며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학원을 대표하는 얼굴은 학원에 있는 강사라고 생각해요. 저를 가르쳐주신 강사님은 그 역할을 하시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기분 좋은 성취감"
취미로 다녔는데도 불구하고 성취감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친구들한테 커피를 내려줬더니 다들 깜짝 놀라더라구요. 몇 명은 정말 네가 만든 게 맞냐고 진심으로 물어보기까지 했어요...ㅎㅎ 단기간에 실력이 확 늘은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이제 어디 가서 커피의 맛과 향이 어떤지 말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어요. 남는 시간을 너무 보람차게 쓴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이보다 더 알차게 활용할 수는 없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믿고 다닐 수 있는 학원"
오산바리스타자격증은 여러 기업 및 대학과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심지어 고용노동부의 인증까지 받은 교육훈련기관이에요. 그만큼 믿고 다닐 수 있는 학원인 셈이죠. 전국에 9개나 되는 지점이 있어서 편하게 가까운 곳에 다닐 수도 있어요. 학원 내 자체 할인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꼭 확인해 보시고 놓치지 마세요. 저처럼 취미로 배우는 것도, 보다 전문적으로 배우는 것도 모두 가능하답니다. 다들 커피 만드는 법 배우고 더 맛있는 일상을 살아보세요!
댓글